공간적 자유/자취 라이프&혼자 생활해내기

질레트 프로쉴드 옐로우 파워 면도날 1+11 젤팩 수염쟁이 후기 + 할인 이벤트 주의

 

<목차>

1. 제품 소개

2. 질레트 프로쉴드 옐로우 파워 면도날 - 장단점 및 분석

3. 질레트 면도날 고르는 팁

4. 정리

 개인적으로 저는 면도기같은 소모품에 비싼 돈 들이는거 싫어합니다. 저는 수염도 굵고 구렛나룻과 수염이 연결될 정도로 수염량도 많은 수염쟁이라 면도기 사용량이 많습니다. 그래서 두고두고 쓸 수 있는 전기면도기를 사용했었고, 한번씩 일회용 면도기만 사용했었죠.

 

문제는 전기면도기는 계속 두고두고 쓰다보니 모낭염에 안 좋아 피부트러블이 나아지지 않는겁니다. 그래서 습식면도기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습식면도기의 제일 중요한 점은 피부 자극성을 줄이는거죠. 면도량이 많은 저 같은 사람은 면도하는 날 출혈은 당연한 일상입니다...

 

그래서 수염쟁이의 입장에서 제가 직접 사용한 제품을 한 번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1. 제품 소개

 제가 사용했던 면도기는 제목에도 길게 있지만 질레트 프로쉴드 옐로우 파워 면도날 이라고 합니다... 1+11은 면도기 1개 사면 11개 면도날 끼워서 같이 준다는 의미고 젤팩도 같이 주네요. 저는 집에서 사용하는 것 말고 휴대용도 하나 필요하던 찰나 발렌데이 할인 기념으로 샀습니다.

 

출처 : 네이버 쇼핑출처 : 네이버 쇼핑
출처 : 네이버 쇼핑

 

 하... 발렌타인 파격 이벤트한다고 빨리 결제해서 58,410원에 샀는데 지금 51,900원 하네요...? 인터넷 파격 할인 이벤트는 믿는거 아닙니다... 

 

 

 

질레트 프로쉴드 옐로우 파워 면도날 1+11 젤팩 사진
질레트 프로쉴드 옐로우 파워 면도날 1+11 젤팩 사진

그래도 제품은 정상적으로 잘 왔네요...

 

 

 

 

2. 질레트 프로쉴드 옐로우 파워 면도날 - 장단점 및 분석

질레트 프로쉴드 옐로우 면도날 확대사진질레트 프로쉴드 옐로우 면도날 확대사진질레트 프로쉴드 옐로우 면도날 확대사진
질레트 프로쉴드 옐로우 면도날 확대사진

질레트 프로쉴드 옐로우 면도날 표면입니다. 이름 참 말할 때 마다 기네요. 집에 질레트 프로쉴드 옐로우 면도날이랑 질레트 프로쉴드 옐로우 파워 면도날이있는데 둘 다 면도날 호환 가능합니다. 5중날이고 위아래로 윤활성분 물질이 묻어있습니다.

 

위 사진은 면도날을 5회 가량 사용한 이후의 사진입니다.

 

장점 : 확실히 절삭력이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 자극을 적게 주고도 많은 면도량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파워 진동이 있는게 그렇게 큰 차이가 날까 싶었지만 차이 있습니다. 피부 자극을 줄이기 위해서 절삭 속도를 느리게 면도하면 면도가 깔끔히 안 되곤 했는데 절삭 속도를 느리게 낮추고도 진동이 커버해주다 보니 면도가 깔끔하게 진행되었습니다. 

 

한계점 :  저처럼 수염도 많고 수염모도 굵게 나는 사람은 면도량 많은 날(이틀이상 면도를 안한 날)에 출혈은 피해갈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5중날은 3중날에 비해 5/3배 오래갈 것 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다중날도 생각보다 빨리 무뎌져요... 면도량 많은 분들은 면도날 빨리빨리 교체하세요.

그리고 플렉스볼이라고 있는거 솔직히 기능에 큰 차이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3. 질레트 면도날 고르는 팁

질레트 면도기 비교 / 출처 : 네이버 쇼핑 질레트 상세페이지
질레트 면도기 비교 / 출처 : 네이버 쇼핑 질레트 상세페이지

 

 그래서 제가 질레트거는 3중날도 써보고 퓨전 시리즈처럼 5중날도 써본 결과 저만의 고르는 팁 같은게 생겼습니다.

 

일단, 아래 세가지를 체크해보세요.

 

1. 수염이 억세서 면도하다가 자주 날이 걸린다.
2. 수염이 빨리자라서 매일 면도를 해야'만' 한다.
3. 입술 위아래, 턱수염과 구렛나룻, 뺨까지 넓게 수염이 난다.(털쟁이다.)

 

이 셋 중에 3개 다 해당하시는 분은 일단 5중날 + 파워 전원 있는게 좋습니다. 절삭력이 높아야 피부 자극이 덜 됩니다. 절삭도 안되면서 저자극은 말이 안되는겁니다. 무조건 절삭력을 높이는 기능 탑재된걸 쓰세요. 그럼 면도기가 비싸지만 나중에 피부트러블 관리 비용 생각하면 이게 더 나아 보입니다. 다만, 플렉스볼 없는거 써도 상관 없습니다.(퓨전, 퓨전 프로쉴드, 퓨전 프로글라이드)

 

이 셋 중에 2,3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플렉스볼 있는거 쓰면 효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생각보다 수염이 억세서 플렉스볼 있어도 각도 좀만 안맞으면 덜커덕 걸리면서 베입니다. 수염이 좀 더 연하고 부드러운 분들은 피부 곡면따라 하시기에 유리하지 않을까 합니다.(퓨전 프로쉴드, 퓨전 프로글라이드)

 

셋 중에 하나 이하이신 분들은 취향에 따라 3중날이하인거 쓰셔도 되지 않을까합니다.(마하3, 스킨텍)

 

셋 중에 해당사항 없으시면 굳이 습식면도기 불편하게 쓰실 필요 있을까 싶네요... 이런 글 보고 있을 확률도 없겠지만... 전기면도기 면도날 청소만 틈틈히 해주시면 될 듯 합니다.

 

추가로 면도크림이 크림이 아니라 젤 성분으로 옵니다. 충분히 비벼서 쓰셔야 안 베입니다.

 

4. 정리

1) 질레트 프로쉴드 옐로우 면도날이라고 하는 것을 샀다. 1+11+젤팩 발렌타인 할인 이벤트로 샀는데 상술이었다. 지금 더 싸다.

2) 써보니 절삭력은 좋다. 다만 억세고 면도량 많은 사람은 방심했다간 역시 출혈을 면치 못 한다.

3) 면도날 고르는 팁은 위에 체크리스트 3가지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