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훌륭한 블로그들을 운영하고 있고 훌륭한 글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퀄리티를 내기 위해서는 그에 따른 연구와 노동력, 시간이 상당히 듭니다. 이에 따른 수익구조를 만들어 놓지 않으면 장기적인 동기부여를 받기 힘듭니다. 그래서 블로그 광고 수익에 대한 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블로그 광고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중간 단계로 세분화 해서 지표들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나씩 살펴보면
1. 높은 조회수
2. 높은 RPM(조회수 1천 당 클릭 수)
3. 높은 CPC(클릭당 단가)
수익을 올리려면 클릭했을 때 단가가 높아야 하고, 여기에 많은 사람들이 클릭해야 하고, 많이 클릭하려면 많은 사람들이 들어와야겠죠.
보통 1번에 대한 고민을 하지만 2,3번 특히 3번은 수치를 조회할 수 없으면 컨트롤이 불가능하죠.
그래서 오늘은 CPC를 볼 수 있는 사이트를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1. 먼저 우버슈제스트 라고 검색합니다.
2. 그럼 영어로 된 사이트가 뜨는데 왼쪽 탭에 Keyword Analyzer를 들어가서 Keyword Ideas를 들어갑니다.
3. 검색창에 궁금한 키워드를 검색합니다.
4. 아래와 같이 연관된 키워드의 CPC가 나옵니다.
여기서 Volume은 1달 동안 검색된 조회 수, CPC는 클릭당 광고 단가, Paid/SEO difficulty는 타문서 대비 경쟁도를 뜻하는 것으로 숫자가 높을 수록 경쟁률이 높아 조회수, 광고에서 우위를 점하기 힘들다는 뜻입니다.
CPC만을 위해서 키워드를 훼손하고, 블로그의 주제를 바꿔버리는 것 보다는 비슷한 주제의 맥락이라 하더라도, 경쟁률이 낮고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며 CPC가 높은 광고들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키워드를 좀 더 생산적으로 잡아서 좀 더 단가 높은 광고를 붙이게 유도 할 수는 있겠죠.
구글 애드센스의 특정 광고 차단 기능까지 사용한다면 원하는 광고 유도 효과의 시너지를 낼 수도 있겠습니다.
다만, 위에서 보여드린 화면은 하루에 3번 공짜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즉, 원래는 유료죠. 횟수 제한 없이 보기 위해서는 결제를 해야 하는데 개인은 매달 12달러, 기업은 매달 20달러라고 합니다.
저는 결제 안했습니다. 하루 3번으로 할 수 있을까라고 생각하기도 했고, 이왕 결제하는거 더 다양한 기능이 있으면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드네요.
다들 블로그로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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